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레일 승차권 구매,환불,분실 등 방법 정리

생활정보

by 블루사파 2020. 10. 13. 17:36

본문

출처 - 렛츠코레일

 

무궁화호, 누리로, ITX-새마을, ITX-청춘, KTX 코레일 승차권 구매,환불,분실 등 방법 정리

 

2020년 기준이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매기간

  • 출발 1개월 전 07시부터 출발 20분 전까지(코레일톡은 열차출발 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예) 3월 28일 승차권은 2월28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4월30일 승차권은 3월 30일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 ※ 2월 마지막날이 29일(윤년)인 경우, 2월 29일에 승차일자 3월 29, 30, 31일 승차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결제/ 발권

  • 신용카드, KTX 마일리지/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 한함)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금액이 50,000원 이상이면 신용카드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후 모바일티켓,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할 수 있습니다.

 

반환

  •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시각 이전까지 홈페이지(홈티켓), 코레일톡(모바일티켓)에서 승차권을 환불(취소·반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 신청하셔야 합니다.
  • 코레일톡으로 구매한 승차권(KTX)은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열차 내가 아님이 확인된 경우 코레일톡에서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신청 할 수 없습니다.
  • ARS 반환은 자동응답시스템(1544-1188)을 통한 반환으로 철도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환 반환(전화반환신청)과 다릅니다.
  • 구입한 승차권을 환불 하고자 하는 경우 환불 신청 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명절 특별수송 기간은 주말(금~일, 공휴일) 위약금 기준을 적용합니다.

 

* 일반승차권 환불 위약금

 

* 단체 승차권 환불 위약금

 

 

승차권 분실

  • 승차권을 분실하는 경우 승차권에 대한 운송·변경·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번호, 신용카드 등으로 승차권을 구입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 아래와 같은 경우 분실로 재발급 받은 승차권의 반환이 불가능합니다.
    1. 분실한 승차권이 변경 또는 환불 신청되는 경우
    2. 재발행한 승차권을 환불 또는 변경하거나 도착역 전에 내리신 경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